티스토리 뷰


이제 조만간 6학년이 되는 아이..초등과정을 더욱 알차게 마무리할수 있는 교재로 응용해결의 법칙을 선택했네요.심화과정을 통해서 아이가 더욱 깊이있게 실력을 다질수 있을것 같아서요.다행히 아이가 조금은 힘들어하면서도 잘 풀어나가고, 그러면서 더욱 각 단원에 대한 이해를 다져가는것 같아 엄마로서 안도감이 든답니다 응용해결의 법칙은 단순히 심화문제만을 다룬것이 아니라 각 단원별로 첫 start는 이렇게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위한 생활속에서 실제 각 단원의 내용이 활용되어지는 이야기들이 들어가 있어서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수학을 단순히 학문으로서 배우는게 아니라 실생활과의 연계성을 통해서 아이들이 공부해야하는 필요성을 느낄수 있게 해야한다고나 할까요~~ 그리고는 실제 개념편에서 만화를 넣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게 해 주었더라구요.우리 아이가 남자아이라 만화를 너무 좋아해서 저는 이 부분도 넘 맘에 들었답니다.그리고 개념에 대한 간단한 문제를 통해 다지고 넘어갈수있는 부분도 센스있죠~그리고 나머지는 심화의 문제들을 심도있게 유형별로 나누어서 풀어나가게 되어있어요.서술형 문제도 있구요. 단계별로 서술형을 풀어나갈 수 있게 짜여져 있어서 아이들의 서술형 대비에 적합합니다.마지막 부분은 경시대회 대비용이 있어서 이 부분으로 저는 아이의 5-2 마무리를 확실히 하고 넘어갈수 있었네요~~
※ [일등 해법수학]에서 [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수학]으로 교재명이 변경되었다. 다양한 응용 문제 유형을 익히고, 심화형, 서술형 문제를 해결하고 싶을 때 문제를 이해하는 힘과 분석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심화 문제 해결서이다.

1. 소수의 곱셈
2. 합동과 대칭
3. 분수의 나눗셈
4. 소수의 나눗셈
5. 여러 가지 단위
6. 자료의 표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