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얇은 문제집인데, 중학교 1학년 2학기에 자유학기제를 해서 시험을 보지 않습니다. 그게 좋은 건지 안 좋은 건지 말들은 있는데, 시행되고 있는 제도니까 어쩔 수 없다해도, 2학년 올라가면 애들이 성적이 쑥 떨어져 버리더라고요. 중요한 건, 결국 시험성적이 상급학교 진학 평가기준이 되는 거니까요. 그래서 1학년 2학기 내용 보게 하려고 샀습니다. 얇아서 부담없이보기좋아요. 그래도웬만한 중요한 지문들은 거의 들어 있습니다.
주요 교과서 핵심 지문 수록하고 중요 지문 학습할 수 있도록 본문 구성하였다. 새 교과서 학습 활동 분석하여 문제화하였고 출제 빈도 높은 내신 대비 문제 서술형 문제 수록하였다.

갈래 따라잡기

〈1〉 문학 영역
1. 문학 작품의 평가
- 핵심 개념 다지기
- 성취 기준 완성하기

01 엄마 걱정(기형도)
02 담쟁이(도종환)
03 풀벌레들에게도 작은 귀가 있습니다(정효구)
04 우리에게 가족이란 무엇인가(강영준)
05 소나기(황순원)
06 흰 종이수염(하근찬)

07 나비(헤르만 헤세)

08 홍길동전(허균)

09 〈흥부전〉을 읽는 눈(정출헌)

〈2〉 읽기 영역
1. 설명하는 글 읽기
- 핵심 개념 다지기
- 성취 기준 완성하기
01 동물들의 의사소통(최재천)
02 천 년을 가는 한지의 비밀(김형자)
03 한국의 보배 참나무(김준민)
04 감기란 무엇인가(김정훈)

2. 자료 평가하며 읽기

- 핵심 개념 다지기
- 성취 기준 완성하기
01 지역 먹을거리(김종덕)
02 새 주소에 담긴 원리(이재웅)
03 옹기종기 우리 옹기(한향림 옹기 박물관)
04 청소년 인터넷 중독률, 성인의 두 배

〈3〉 문법 영역
1. 품사의 개념과 특성
- 핵심 개념 다지기
- 성취 기준 완성하기

2. 단어의 짜임
- 핵심 개념 다지기
- 성취 기준 완성하기

〈4〉 듣기 말하기, 쓰기 영역
〈듣기 말하기 영역〉
1. 토의하기

2. 공감하며 듣고 말하기


- 핵심 개념 다지기
- 성취 기준 완성하기

〈쓰기 영역〉
1. 적절한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