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곰이 되고 싶어요

dowhq 2024. 2. 23. 13:26


애니메이션을 배경으로 만든 책이라서 그런지 그림은 깔끔하다. 군더더기 없이 시원한, 그야말로 배경이 되는 북극의 느낌을 전하는 그림들이다. 내용도 보기에 따라서는 감동적이다. 길러준 곰을 잊지 못하고 진짜 곰이 되어버린 아이의 이야기이니까. 그런데 곰이 길러주게 된 배경이 마뜩찮다. 에스키모가 잘 기르던 아이를 곰이 훔쳐가서 기른다. 아이 아버지가 몇 년을 찾아헤매 곰을 죽이고 애를 찾아온다. 그런데 애는 자기 부모를 떠난다. 핏줄을 중시하는 구세대에 속해서인지 그런 이야기 전개가 우리 정서에는 맞지 않는다는 느낌이 든다.
남녀노소 누구나 감동받을 수 있는 동화로 애내메이션과는 다른 잔잔한 감동전해 주며, 아이들에게 간접적으로나마 소중한 경험을 얻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온통 하얗고 거대한 빙하들이 위용을 자랑하는 북극 그린랜드 섬. 그 곳에 새 생명의 탄생을 기다리는 엄마곰이 있다. 그러나 늑대의 출현으로 새끼곰은 태어나자마자 죽고 만다. 상심한 엄마곰을 위해 아빠곰은 갓 태어난 에스키모인의 아기를 빼앗아 와 엄마곰에게 안겨 주고, 엄마곰은 자신의 새끼처럼 아기를 돌본다. 아기는 엄마곰의 따뜻한 사랑과 보살핌을 받으면서 자신이 곰인 줄 알고 성장한다. 한편 아기를 잃어버린 에스키모인 사냥꾼은 필사적으로 아기를 찾아다니고, 결국 엄마곰과의 혈투 끝에 아기를 되찾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이미 곰이 되어 버린 아들은 문명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고 엄마곰을 그리워하다 진짜로 곰이 되기 위해 산의 정령을 찾아 나선다.

북극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에스키모인들의 삶과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대립과 긴장, 그리고 화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성장과 정체성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깊이 있는 동화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강물아, 흘러 흘러 어디로 가니?

풍성한 요소와 재미있는 그림 강물아, 흘러 흘러 어디로 가니? 는 방대한 지식을 다루는 만큼 지루하지 않게 눈을 사로잡는 재미있는 그림과 요소를 알차게 배치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탄탄 상식, 알쏭달쏭 퀴즈, 역사 만화, 거대 민물고기 사진전, 이집트 소녀의 일기, 강 관광 상품 소개, 갠지스 강돌고래 인터뷰 등 갖가지 정보가 변화하는 강물처럼 쏙쏙 튀어나온다. 사진에 그림을 덧그린 일러스트와 강 박사 같은 캐릭터도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정보를 부드럽

gtdrsdf.tistory.com

 

본 보야쥐 파리 Bon Voyage Paris

본 보야쥐 파리 Bon Voyage Paris8년 전에 다녀왔던 파리여행을 떠올리며 한 장 한 장 색칠해봅니다. 색칠하기가 너무 디테일하게 어렵지 않아서 좋아요. 옆에서는 딸이 봉주르 파리를, 저는 본 보야쥐 파리를..^^ 다음달에 딸과 함께 런던, 파리 여행을 계획 중인 친구가 생각나서 한 권 더 구입합니다 .^^본 보야쥐 파리 컬러링 북은 우리가 잘 알고 있거나 혹은 몰랐지만 낯설지 않은 파리의 장소들을 구역에 따라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1구역에

ter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