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면도날

dowhq 2024. 2. 27. 13:07


서머싯 몸의 장편소설인면도날은 1930년대 유럽을 시대배경으로 꿋꿋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한 젊은이의 구도적 여정을 그리는 소설입니다. 달과 6펜스로 유명하신 분의 이 책은 주변 사람들의 추천으로 구매하고 읽게 되었습니다. 이 소설은 고되고 험난한 구도의 길을 선택한 한 젊은이를 통해 삶이 무엇인지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데요.이 시대의 움츠러든 청춘들에게 인생에서 가장 가치있는 것이 무엇인가 하는 화두를 던지고있습니다.무척이나 볼만했고 괜찮았습니다.
인간의 굴레에서 , 달과 6펜스 와 함께
서머싯 몸의 3대 장편소설 중 하나

1930년대 유럽, 그 풍요와 야망의 시대를 배경으로 꿋꿋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한 젊은이의 구도적 여정을 그린다. 이 작품의 가장 중요한 축은 주인공 래리의 구도적 여정이다. 비록 어려서 부모를 잃었지만, 유복한 후견인 집안에서 부족할 것 없이 자란 래리는 여느 젊은이들처럼 교회에도 나가고 골프도 즐기는 평범한 청년이었다. 어려서부터 사귀어 온 예쁜 여자 친구와의 결혼도 아무런 장애 없이 받아들일 만큼 그의 미래는 순탄해 보였다. 하지만 비행기를 탈 수 있다는 소박한 기대로 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뒤로 래리의 삶은 보통의 젊은이들과는 다른 궤도에 들어선다. 부대에서 친해진 쾌활한 친구가 교전 중에 자신을 구해 주고는, 눈앞에서 숨을 거두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 것이 계기였다. 전쟁이 끝나고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삶의 날카로운 일면을 경험한 그는 무엇이라고 정확하게 설명할 수 없는 존재론적 질문들에 사로잡힌다.

면도날 은 세상이 정해 놓은 레일을 뛰어 넘은 래리를 통해 인간 존재에 대한 깊은 성찰을 보여 준다. 누구에게나 잠재하는 숭고함의 씨앗은, 삶을 통해서 증명될 때 비로소 명징한 빛을 밝힐 수 있음을 역설하는 것이다. 동시에 작가는 자신이 창조한 숭고함을 절대시하기보다, 가치 판단은 독자들의 몫으로 남긴 채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는 모든 이의 삶에서 감동과 공감을 이끌어낸다.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7장

작품해설
작가연보

 

동경제과학교 양과자 기본 레시피 48

하나씩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초보가 하기에 충분한 과정샷은 아니지만재료에 대한 부가 설명도 잘 되어 있어 좋습니다.다만 보메 시럽에 대한 설명이 제가 알고 있는 내용과 달라 출판사에 확인하고 싶네요^^; 보메17도 보메30도 전부 알고 있는 용량과 다르게 나와서 헤깔리네요.초콜렛 내용도 많아 제목에 그 부분도 드러났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있네요.하지만 크리스마스 트리같은 빨간색 양장본은 볼때마다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60년 전통의 명문, 동경

iuools.tistory.com

 

단기특강 수학영역 수학 2 (2017년)

개념을 꼼꼼히 알아보기에는 좋지 않지만 문제들이 유형별로 조금씩 나와있고 예제도 나와있어 수학의 기본기에서 중간정도 탄탄히 다지는 것에 많이 도움이 되는 책인 것 같습니다. 책 자체는 얇아서 주 문제집으로 쓰기보다는 한번 기초 다지기에 사용하면 많이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들고 방학기간동안 한달정도 빠른 사람은 2주안에도 풀 수 있는 그런 문제집입니다.개념 확립을 위한 특강 교재이다. 교과서 개념 및 실전에 필요한 개념을 자세히 설명하였고, 필수

ksedd.tistory.com

댓글